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코스 개요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보다는 길이 짧고 소박하지만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 꼭꼭 숨겨진 청정한 가로수길로 드라이브스루 명소 이다. 특히 웅치골에서부터 모래재길은 구불구불 급하게 굽이져 있지만 아주 천천히 주행을 하면 차창으로 보이는 자그마한 저수지와 야생화의 소담스러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저수지를 지나면 고갯길이 열리면서 모래재 휴게소가 나타난다. 이곳에서 잠시 진한 아이스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겨본다.
휴게소에서 모래재 터널을 지나면 또 한 번 엄청난 굽이의 작고 긴 길을 만나게 된다. 이 길은 원세동마을 앞까지 쭉 뻗어 있다. 여기서 부터가 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이다. 도로 양편으로 끝없이 펼쳐진 메타세쿼이아 나무는 싱그러운 초록의 옷을 입고 하늘로 향해 쭉쭉 뻗어 시원한 광경을 연출한다. 영화와 드라마에 자주 등장할 만큼 운치 있고 아름답다. <br><br>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br>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코스 정보

1. 운일암 반일암 계곡

기암절벽에 옥수청산(玉水靑山) 천지산수가 신묘한 어우러짐으로 절경을 빚어낸 곳이 바로 운일암·반일암이다. 진안읍에서 북쪽으로 정천을 거쳐 24km를 달리면 주천면에 이르고 운장산쪽 주자천 상류를 2km쯤 더 올라가면 운일암.반일암의 장관이 시작된다.

운일암 반일암 계곡_06 운일암 반일암 계곡_06

2. 부귀 편백숲 삼림욕장

부귀 편백숲 산림욕장은 1970년대 진안고원의 24,000영 평 부지에 산림녹화 사업을 위해 조성된 것으로 현재의 편백나무들은 기본 수령 40년 이상이 되었다. 편백숲 산림욕장에는 숲속학습장, 산책로, 평상데크 등이 마련되어 있어 걷기 편하다.

진안_부귀 편백숲 산림욕장 01 진안_부귀 편백숲 산림욕장 01

3. 용담호 자연습지생태공원

습지생태를 느낄 수 있는 곳. 원내에는 인공습지, 자연습지, 관찰 데크, 탐방로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담호가 관광지로 사랑받는 명소가 된 것은 교량으로 댐 일주도로가 연결돼 있기 때문이다. 정천면-용담면-본 댐으로 이어지는 도로는 호수의 경관과 어울려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여겨지며, 상전면-안천면-본 댐으로 이어지는 코스도 이에 못지않다.

용담호 용담호

상세 정보

여행일정
당일
여행테마
----지자체-----
총거리
1.5km

리뷰

리뷰 작성은 로그인한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