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 가남읍에는 은아목장이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 특히 낙농체험을 할 수 있으며,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버터 만들기, 저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은아목장에서는 팜스테이도 함께 하고 있다.
경기도 여주에서 재배된 대왕님표쌀로 정성스럽게 지은 영양돌솥밥과 숙주나물, 참나물, 알타리김치지진, 강된장, 생선구이 등이 맛깔스러우며 송어회, 오리한방백숙, 토종닭한방, 간장게장 등은 이집에 별미이다. 산책로와 폭포, 아담한 정원은 손님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제공된다.
논과 들로 이루어진 넓은 토지에 여주를 대표하는 대왕님표 쌀과 밤고구마, 배를 비롯한 많은 특산물을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는 전원 마을이다. 6월에는 제철을 맞은 감자와 블루베리, 4계절 생산되는 느타리버섯, 하우스 토마토 등 다양한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목아박물관은 한국의 전통 목공예와 불교미술의 계승 발전을 위해 설립된 사립 박물관이다. 무형문화재 제108호(목조각장)인 박찬수 선생이 설립하였다. 1989년 2월 착공해 이듬해 전시관을 완공한 후 전통공예관으로 개관한 뒤, 학예연구실·소반정사·야외전시관 등 부속건물을 조성하였다.
1993년 야외전시장에 미륵삼존대불을 점안하면서 정식 개관하였다.
여주 참숯마을은 참숯과 황토가 뿜어내는 천연 원적외선으로 심신을 풀어주는 웰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달아오른 황토가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여 멸균효과를 해주는 10기의 숯가마 시설과 더불어 주변의 아늑한 경관에 산책로를 갖추고 있다.
여주참숯마을_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