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릿길 따라 걷는 휴식여행

수릿길 따라 걷는 휴식여행

코스 개요

군포에는 수리산 일대와 도심 곳곳에 이야기를 담은 수릿길이 조성돼 있다. 그 중 풍경소리길은 수리산역에서 출발해 수리산 삼림욕장을 지나 천년고찰 수리사에 이르는 5㎞ 구간이다. 삼림욕장에서 수리사까지는 3㎞ 정도로 코스는 길지 않지만 수리산의 멋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코스 정보

1. 수리산산림욕장

이곳은 수리산 천혜의 자원을 이용한 산림욕장이다. 오르막길, 내리막길, 평탄길로 이어지며, 연중 무료로 개방되며 숲속을 산책하면서 알맞은 운동과 자연관찰, 명상 등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수리산산림욕장 수리산산림욕장

2. 수리사

신라 진흥황 때 창건된 사찰로 수리산 남서쪽 중턱에 위치하고 있다. 그 뒤 어느 왕손이 이 절에서 기도하던 중 부처님을 친견했다고 하여 산 이름을 불견산이라고 했으나, 1940년대에 절 이름을 따서 수리산으로 바꾸었다. 수리사 입구 외길은 산림이 무성하고 계곡을 끼고 있어 경관이 뛰어나고 사찰을 두르고 있는 수리산은 병풍을 치고 있는 듯 한 느낌을 주고 있다.

경기도_군포시_수리사_065 경기도_군포시_수리사_065

3. 점심식사(군포식당, 솔향기)

[군포식당]<br />
정성 들여 우려낸 양지탕과 담백하고 부드러운 수육. 거기다 보쌈김치를 곁들인 양지보쌈은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로 과거 박정희 대통령이 자주 들려 더욱 유명해진 군포의 맛집이다. 50년 전통의 역사가 묻어나는 낡은 건물의 외관부터 뚝배기에 말아져 나오는 구수한 밥맛까지 그 오랜 역사만큼이나 깊게 농익은 훌륭한 장인정신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br /><br />
[솔향기]<br />
나무가 많은 시골 동네에 위치하여, 쾌적하고 맑은 공기가 시원하고 야외 나무 그늘에서 식사하면 음식 맛이 더욱 좋은 곳이다.

경기 군포시_군포식당03 경기 군포시_군포식당03

4. 누리천문대

누리란 “세상” 을 뜻하는 순수한 우리 옛말로 누리천문대는 인간 세상과 별 세상을 연결해주는 열린 천문대란 의미이다. 군포시를 대표하는 과학문화공간으로 천문대, 천문우주체험관, 4D 입체상영관, 플라네타리움 등 아담하고 알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칠흙 같은 어둠 속에서 밤하늘의 별들이 반짝반짝 빛나고 말로만 듣던 북극성과 안드로메다 은하, 토성의 고리를 두 눈으로 확인하는 것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이다.

경기도_군포시_누리천문대_026.JPG

상세 정보

여행일정
기타
여행테마
----지자체-----
총거리
9㎞(걷기길 3㎞ 포함)
소요시간
4시간(걷기길 2시간 포함)

인근 숙박/음식점 찾기

내 검색

숙박업체 (5)

음식점 (6)

리뷰

리뷰 작성은 로그인한 회원만 가능합니다.